담임목사 칼럼 커뮤니티 > 담임목사 칼럼

09/27/20 KEEP CALM and WORSHIP ON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너스톤커뮤니티교회 작성일20-09-27 01:12 조회60회 댓글0건

본문

여러분들은 아마도 한번쯤은 어디선가 “KEEP CALM” 이라는 포스터를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대개 빨간색 배경에 흰색 영문으로 “KEEP CALM and CARRY ON” 이라고 적혀 있죠. 그리고 맨위에는 흰색 왕관 아이콘이 들어갑니다. 이 포스터는 원래 1939년 영국 정부가 세계2차 대전을 대비하며 국민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만든 공익 포스터라고 합니다 (번역: “평정심을 유지하라. 그리고 하던 일을 계속하라”). 그때는 런던이 한참 독일의 폭격을 받고 있던 위험한 시절이었습니다. 그런데 2000년에 한 출판사가 이 옛날 포스터를 발견하고나서는 그것을 인터넷에 띄운 것이 시초가 되어 이 빨강 바탕의 흰색 글씨의 “KEEP CALM” 시리즈의 포스터가 다시 인기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왜 인기가 있었을까요? 아마도 우리에게도 매일 ‘폭격’ 같은 당황스러운 일들이 많이 벌어지는데 누군가가 [특히 영국의 국왕과 같은 권위자가] 우리에게 평정심을 유지하라고 말해준다면 왠지 진짜로 괜찮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 우리는 팬데믹과 그것의 영향으로 끊임없이 두려움과 위축됨이라는 폭격을 받고 있습니다. 미래가 불안하고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상’이라는 것도 사라졌다고 하며 사람들은 술렁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때 가장 많이 필요한 것이 우리 인생의 권위자의 음성입니다. 그런데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매일 말씀하고 계십니다: “사랑하는 자녀야! 두려워하지 말라!” 성경에서 가장 많이 말씀하는 명령이죠. 마치 울고 있는 아이를 달랠 수 있는 사람은 그 아이의 엄마인 것 처럼, 속으로 울고 있는 우리들을 위로할 수 있는 분은 우리의 목자되신 예수님이십니다. 지금 누구의 음성을 듣고 있습니까? 미래를 잘 모르는 미디어와 과학자들, 정치인들의 음성을 듣고 있습니까? 아니면 미래를 잡고 계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습니까?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을 하십니다: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을지니라" (출 14:14). 가만히 있어 (KEEP CALM), 계속 예배합시다 (WORSHIP ON). 예배는 우리를 위하여 싸우시는 주님을 의지하는 우리의 궁극적인 믿음의 표현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두려워말고 예배를 합시다. 주님께서 함께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