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커뮤니티 > 담임목사 칼럼

1/3/21 마음 리셋 202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너스톤커뮤니티교회 작성일21-01-03 17:07 조회34회 댓글0건

본문

할렐루야! 새해 주일이 밝았습니다. 그런데 2020년을 계속 놀란 가슴으로 하루하루 살다가 얼떨결에 새해를 맞는 것 같은 기분도 듭니다. 하지만 우리의 상황과 기분, 그리고 걱정과는 관계없이 2021년 새해의 태양을 이미 우리 머리 위에 떠오르게 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님께서 다스리고 계십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매해 가장 좋은 것들을 주십니다!

주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주시는 새해라는 새로운 캔버스에 이제 무엇을 그려야 할까요? 단순히 새로운 시간, 새로운 기회들이 주어졌다고 해서 올해가 작년보다 더 좋아지고 달라지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우리는 환경에 (주어진 캔버스) 변화를 줄 수는 힘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올해도 변함없이 집중해야 할 것이 있다면 주어진 종이에 무엇을 그릴 것인가 하는 마음의 생각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무엇보다도 마음을 새롭게 할 때, 올해는 보다 더 잘 준비가 되어 어떠한 상황도 감당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경에서도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라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마음을 ‘리셋'해야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전자기기들은 가끔씩 리셋, 리부팅을 해줌으로 많은 프로그램 오류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 마음도 리셋이 필요합니다. 마음의 근심이라는 오류, 낙심이라는 오류, 독불장군 자기방식이라는 오류, 분노와 감정의 폭발의 오류, 그리고 불신앙의 오류! 이 모든 것들을 복음으로 리셋하는 새해 복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마음을 리셋한다는 것은 우리의 생각을, 우리의 계획을, 그리고 우리의 감정까지도 예수님께 맡긴다는 뜻입니다. 즉, 복음으로 돌아가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처음 은혜를 받았던 마음, 처음 느꼈던 깊은 사랑, 처음 뜨거웠던 회개로 돌아가서 마음의 리셋을 합시다! 이를 통하여 우리는 2021년 “복음이 강한 교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주 내내 진행되는 신년 아침 예배에 함께 하시죠. 유튜브로 녹화가 되지만 가능하면 실시간으로 아침을 함께 깨우며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십시다. 새벽 미명이 우리의 연약한 마음을 복음으로 리셋하기 좋은 시간입니다! 이번 한주 동안 함께 리셋합시다!